🎓 대학원 & 연구/📖 연구 정보

[대학원] 서울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심사 관련 일정

김 홍시 2023. 9. 19.
반응형

 

 

 

구 분 일 정 내 용
1. 논문심사 계획 공고 ∙ 2023. 9월 중  ※ 세부일정은 각 학과(부)에서 정함.
2.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온라인) ∙ 2023. 10. 10.()10. 20.() <11일간 ※ 학생이 mysnu 통해 신청
3. 논문심사료 납부 ∙ 2022. 10. 24.() 09:0011. 2.() 17:00 <10일간> ※ 논문제출예정자가 계좌 이체 또는 지정된 은/행에 직접 납부.
4. 논문심사대상자 명단논문심사위원 추천 및 선정결과 보고(학과)    (*대학원학사위원회 심의 예정) ∙ 2023. 11. 3.(금)까지 가. 논문심사대상자 제출서류 ① 논문심사대상자 현황<서식15> ② 논문심사대상자 명단(석사, 박사 공통)→ 차세대 출력 제출 ③ 석사 제출서류 : 논문 심사원<서식1>,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서식23>  ④ 박사 제출서류 : 박사학위 논문심사 요구서<서식4>, 지도교수추천서<서식5>, 이력서<서식6>,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서식23> 나. 논문심사위원 추천 ① 석사 : 석사 논문심사위원추천서<서식7, 외부심사위원 인적사항(해당자)<6-1> ② 박사 : 박사 논문심사위원추천서<서식7>, 외부심사위원 인적사항<6-1> ③ 석.박사심사위원 위촉 현황<서식7-4) (공문엔 스캔본 첨부, 엑셀파일은 메일로 별도 송부)   ※ 차세대시스템에 논문심사위원 추천 후 심사위원 정보 입력(계좌번호 포함, 계좌번호 입력 오류가 빈번하게 일어나므로 계좌번호 사이 ‘-’ 입력 및 최종 확인 필수)
5. 논문심사(예비심사, 종결심사) ∙ 2023. 10. ∼ 2024. 1월 중순까지   ※ 세부일정은 각 학과(부)에서 정함.
6. 논문심사료 지급(대학) ∙ 2024. 1 ~ 2월 중   ※ 심사 수당은 심사료 납부액보다 적어야 함.
7. 논문심사 결과 보고   (학과) ∙ 2024. 1. 5.(금)까지 가. 논문심사결과 제출서류 ① 논문심사결과 현황<서식 16> ② 논문심사 결과보고서(석사, 박사 공통)→ 차세대 출력  ③ 석사: 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서<서식2>, 논문심사 철회 신청서(해당자)<서식3> ④ 박사: 논문 예비심사 결과보고<서식8>,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서식11>, 구술고사 성적표<서식9>, 투표용지<서식10>, 논문심사 결과표<서식12>, 논문심사 철회 신청서(해당자)<서식13>, 논문심사기간 연장 신청서<서식14-1> 및 명단<서식14-2>(해당자) ⑤ 논문 비공개 신청서<서식18-1> 및 비공개 승인자 명단<서식18-2> (해당자)  ※ 논문심사결과보고 차세대 입력시 (학위종별일치여부, 작성언어, 논문제목 및 구술고사 성적 등)정확히 입력 나. 석,박사 학위논문제출기한 연장 신청   - 학위논문제출기한 연장 신청자 명단 및 신청서<서식26>  다. 논문합격자 중 수료요건 미충족자 확인 및 철회조치 결과 제출      ※ 해당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라. 학위논문제출기한 초과자 연구생등록 신청: 별도 공문 시행 예정
8. 최종 인준논문제출 ∙ 2024. 1. 19.()2. 5.(24:00까지 <18일간>  ※ 책자논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마감 이후 제출/수정 불가  ※ 논문제출 방법학생 안내자료 등은 별도 공지
9.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 확인 및 명단 제출 ∙ 2024. 2. 6.(오전까지 ※ 당해학기 보존용 논문을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함.<서식17-1, 17-2, 17-3>
10. 심각한 오류발생으로 제출된 논문 취소 신청 ∙ 2024. 2. 7.(오전까지 ※ 제출 후 수정, 교체 불가인 것은 동일하나, 전혀 다른 파일을 올리는 경우와 같이 심각한 오류사항을 발견한 경우에 한하여 수정/교체가 아닌 보존용논문 미제출로 처리 가능 ※ 보존용미제출사유서<서식17-1>에 상세히 사유를 작성하여 제출
11. 논문 비공개 승인처리 결과 보고 ∙ 심사종료 후 ∼ 2024. 2월 말까지 ※ 해당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 반드시 지도교수의 승인을 얻어 소속 대학(원) 대학원학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