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원 & 연구/📖 연구 정보

미국 학회 발표 참여 준비 (5) : 미국 ESTA 비자 발급

김 홍시 2023. 2. 28.
반응형

숙소 예약을 한 후 ESTA 비자발급을 해야 한다.
 
https://esta.cbp.dhs.gov/

 

Official ESTA Application Website, 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esta.cbp.dhs.gov

 

ESTA 비자발급 준비물

- 여권 사진
- 미국 내 주소 (숙소 주소)
-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 
- 21달러
 
 

우측 상단 >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기

신규 신청서 작성 > 개인 신청서
 

확인&계속
 

전부 동의 후 다음 누르기

여권 업로드 클릭

갤러리에서 클릭하고 미리 스캔해둔 여권 사진 (사진 확장자) 선택

내 신청서에 추가
 

그러면 이렇게 자동으로 채워진다.
채워지지 않은 발급일, 주민번호, 출생도시, 출생국가를 입력했다.

이메일 주소 입력 후 다음
 
그런 후 이름, 여권번호, 생년월일 등을 한번 더 확인시켜준다. 계속 확인을 눌러 진행한다.
 

메일로 코드를 발송해준다고 한다. 코드 전송 클릭
 
메일은 정말 1-2초만에 온다.
 

개인정보 입력

 

주소는 네이버에 영문주소를 검색해서 나오는 결과를 복붙하자.
 

국가는 남한, 주/도/지역은 서울, 도시는 관악구, 주소란 1에는 도로명주소를 넣었다.
 

전화에는 핸드폰, 82, 10~으로 번호를 넣었다. 010이 아니라 10으로 넣기!
 

소셜미디어는 패스, GE 멤버십은 아니니까 아니요 클릭
 

여행정보 입력

미국 경유로 방문하는 거냐에 아니요 클릭 후 
내가 머물 첫번째 숙소의 주소를 쓰자.

전화번호를 모르면 0으로 넣는다.
 

동일합니까? > 예 > 자동으로 채워짐
 

비상 연락인은 아버지로 등록했다.
사고나면 연락해야 하는 분을 등록하자.
 

자격요건

모두 아니요 
 

체크한 후 다음
 

신청서 검토

 
모두 맞는지 확인 후 초록색 확인 버튼 다 눌러주기
 

검증 위해 재입력
 

결제

결제는 일주일 내에 하면 된다.
권리포기 각서 체크한 후 지금 결제하기 클릭
 

나는 토스 카드로 결제할 것이므로 직불 또는 신용카드 체크
 

영문주소를 다시 입력한다. 국가는 Korea Republic으로 한다.
그 위의 democratic people 어쩌고는 북한이다.
 

체크 후 계속 클릭
 

지불이 완료되었고 '허가 보류 중'으로 상태가 바뀐다.



 

확인

나의 경우 딱 한 시간 후에 Status가 change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이 메일을 받으면 다시 https://esta.cbp.dhs.gov/esta 에 들어가서

 

Official ESTA Application Website, 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esta.cbp.dhs.gov

 

개인 진행상황 확인 누른다.

 

그리고 메일 받은 것들 중 Application Number 메일을 확인하면 번호가 있다.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이 나의 번호이다.
 


 

'허가 승인'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