ℹ️ Information/📃 직무탐색

[직무 정보] 현대카드 영업/마케팅 직무 소개

김 홍시 2023. 9. 5.
반응형

상품기획/마케팅 - GPCC

카드 상품별 기획/마케팅/운영 및 Performance 관리

 

  • 업무소개
  • 상품기획/마케팅 직무는 카드업의 근간인 '카드상품'을 담당하는 핵심 직무입니다.
    현대카드 대표상품인 M/X/Z/Zero의 출시부터 마케팅 전략 수립까지 현대카드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품서비스 및 프로모션 기획을 위해 고객의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 패턴과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고객이 어떤 혜택을 좋아할까', '우리가 어떤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집니다.
    더불어 서비스 및 프로모션 운영을 위한 제휴사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한 일입니다. 제휴사와의 Co-marketing을 진행할 때에는 더욱 밀도 있는 미팅을 통해 양사의 마케팅 타겟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 Career Path
  • 상품기획/마케팅 직무는 서비스 기획부터 제휴사/고객 커뮤니케이션까지 폭넓은 업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만든 상품이 출시되고, 직접 기획한 프로모션이 좋은 반응을 불러올 때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품의 기획부터 마케팅, 운영까지 워낙 포괄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때로는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만큼 다양한 역량을 기르고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기획력도 중요하지만, 방대한 데이터를 다루는 능력이 우선시 됩니다.
    업무를 통해 데이터 분석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제휴사 협상, 서비스 홍보 및 안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은 상품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품기획/마케팅 - PLCC

PLCC 신규 Deal 발굴/제안 및 사업 전략 방향 수립

  • 업무소개
  • "(미국에서) 전통적인 카드 결제는 연간 5% 성장하는 데 비해 PLCC는 7~8%씩 성장하고 있다." (2016, 노무라증권 리포트)
    PLCC(Private Labeled Credit Card)는 주요 Client와 독점적 제휴 및 수익 Share 모델을 통해, 향후 현대카드의 성장을 이끌 주 원동력으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PLCC는 철저히 고객사(Client)에 customize하여, 각종 포인트와 프로모션 및 마케팅 전반을 고객사의 Customer Life Cycle에 맞추며, 카드와 관련된 고객의 경험 - 발급채널, 상담센터, 청구, PC Web / Mobile App 등 - 까지도 고객사 맞춤형으로 설계하여 제공합니다. Client는 자기 이름으로 (Private Labeled) 발급한 카드를 매개로 현대카드의 역량과 Big data에 기반하여 고객 경험을 관리할 수 있으며, 현대카드는 독점적으로 PLCC 카드를 운영합니다. 미국·호주 등의 대형 소매업 브랜드는 2010년 이후 PLCC 상품과 PLCC의 Big Data를 통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 PLCC는 M카드 이후 제2의 성장을 이끌 핵심 사업입니다. Business Insight와 Big Data Analysis, 국내 최고 브랜드사와의 Relationship Management 등을 모두 수행하는 만큼 카드 비즈니스에 대한 종합적이고 깊은 안목을 익힐 수 있습니다.

 

상품기획/마케팅 - CLCC

CLCC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운영

 

  • 업무소개
  • CLCC(Co Label Credit Card)는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Private Label Credit Card)와 마케팅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고객사 니즈와 이용고객 특성에 부합한 제휴 상품을 제공하는 사업 영역입니다.
    CLCC는 고객사 멤버십 또는 이용 혜택을 토대로 현대카드 마케팅 프로그램을 탑재하여 양사의 공동회원 모집과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마케팅 Tool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CLCC 파트너사는 통신, 유통, 온라인, 금융 등 업종별 리딩업체와 폭넓은 제휴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New Industry 영역을 대상으로 다양한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Career Path
  • CLCC에서는 상품기획부터 서비스개발 및 마케팅까지 신용카드 사업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고 상기 신용카드업의 이해를 바탕으로 통신/금융/유통/온라인 등 주요 업종별 B2B 협업 비즈니스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사와의 Relationship을 유지하기 위하여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 파악, 고객 데이터 분석, 파트너사 Unmet Needs 발굴 등을 수행하며 파트너사와의 협업 Business를 통한 협상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CLCC는 신용카드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고, 파트너사 및 고객 분석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큰 기회의 장입니다.

상품기획/마케팅 - 법인카드

법인카드 상품서비스 기획 및 운영

  • 업무소개
  • 법인카드 상품ㆍ서비스 운영 및 신규 기획 업무 - 카드의 발급부터 승인/매입/청구/입금까지 법인카드 상품과 서비스의 전반적인 기획과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카드 사용의 주체가 '개인' 이 아닌 '법인' 일 뿐, 카드의 기본적인 Life-Cycle은 개인카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개인카드가 '개인' 에게 제공할 수 있는 Benefit에 대해 고민하듯, 법인카드도 '법인' 에게 제공할 수 있는 Benefit에 대해 고민 합니다.
    이러한 고민들을 통해 신규 상품/서비스를 기획하며, 현대 법인카드가 시장에서 Main-Player가 될 수 있도록 법인의 Seg별, 지출 형태별 이용행태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상품/서비스를 기획하고 런칭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법인 회원이 카드를 사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모든 이슈사항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업무도 중요합니다. 작게는 민원응대 및 보상처리, 홈페이지 컨텐츠 관리 등의 업무부터 크게는 프로그램 오류 수정을 위한 전산개발, 프로모션 운영 등의 다양한 업무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 법인카드 상품 기획 업무의 Coverage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새로운 일이 주어졌을 때 그것을 빠르게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흡수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적어도 3~4개의 유관부서와 협조를 거쳐 진행되는 업무가 많기 때문에 상대방을 배려할 줄 알고, 내가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Communication 능력이 중요합니다.

상품기획/마케팅 - 금융사업

카드 금융상품 마케팅 전략 기획

 

  • 업무소개
  • 카드금융마케팅 직무는 카드금융상품(카드론, 현금서비스, 리볼빙)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는 업무입니다.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수립합니다. 먼저 최대한 명확하고 정확하게 타겟 고객군을 선정하고, 고객군별로 어느 정도의 프로모션(할인) 금리를 제공해야 투입대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지 판단합니다.
    그리고 고객들이 현대카드 금융상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해할 수 있도록 현대카드 금융만의 Communication 방식을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로써 카드금융마케팅은 각 상품 및 고객별 효율적 전략 운영을 통해 금융자산을 증대시키고 회사의 가장 큰 비중의 수읙을 창출하는 중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Career Path
  • 카드 금융상품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신다면 금융상품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Needs를 파악하고 수시로 변화하는 금융시장 경제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채널(Web/App/ARS 등)을 이용한 금융 마케팅 경험을 통해 다양한 업무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특히 Data Scienece 기반 분석을 통해 고객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처방을 내리는 등 전문 금융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상품기획/마케팅 - Payment

신규 Payment 모델과 차량 간편결제(In Car Payment)
기획/개발 및 간편결제 서비스 고도화

  • 업무소개
  • 현대카드는 고객이 신용카드를 더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 Payment 부분은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Payment 사업의 주요 업무는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위한 간편결제 시스템의 기획과 서비스 개선, 주유소/주차장/Toll에서 차량 이탈 없이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는 In Car Payment(ICP)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기획/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등 기존 간편결제(OO Pay) 서비스 고도화 업무(현대카드 앱카드를 통한 간편등록, PLCC카드 발급 후 간편등록 등) 및 신규 간편결제사와의 제휴 및 연동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캡티브 모빌리티 사업 및 다양한 제휴사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들은 편의성의 체험을 통해 회사와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경쟁 우위를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를 위해 Payment 부서는 현대카드의 디지털 결제 프로세스 고도화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 Career Path
  • 지갑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모빌리티까지 결제수단이 확장되는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Digital Payment 전문가로 성장하길 원하신다면 Payment 부서가 정답입니다.
    Payment는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업무 영역으로 신규 결제 서비스 기획부터 시스템 개발, 캡티브/제휴사 커뮤니케이션까지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 연구소와 협업을 통해 세상에 없었던 In Car Payment 사업 확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최신 디지털 트렌드에 대한 끊임 없는 관심을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기획하고 시스템 개발을 통해 구현하는 가치있는 경험에 더하여 제휴 마케팅을 통한 각종 부가 상품출시, 간편결제의 온/오프라인 결제관련 Data를 분석, 활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무 기회를 통해 디지털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부서입니다.

상품기획/마케팅 - 기업금융

기업금융 상품 기획 및 영업·마케팅

  • 업무소개
  • 기업금융은 기업운영에 필요한 자금조달 및 금융 Solution 제공으로 금융수익을 창출하는 Business 입니다.
    전통적 형태의 기업금융(대출, 설비금융) 외에도, 기업 전반의 경영관리 및 상거래(매입/매출)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에게 자금조달 이상의 Needs를 충족시키는 종합 Business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개인금융 대비 대규모의 자금을 운용함에 따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전략적 사고, 전략 수행을 위한 상품의 개발∙운영, 부실방지를 위한 리스크 관리, 도전적인 영업 활동력과 영업지원 역량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진화하는 산업 형태에 따라 자문, 컨설팅, 플랫폼 등 확장된 역량의 중요성도 더욱 커질 것입니다.

    1) 전략/상품기획 : 시장∙산업의 분석을 통하여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제휴사 및 유관부서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기존 상품을 개선

    2) 영업/마케팅 : 기업금융 RM(Relationship Manager)으로서 거래기업의 자금지원, 경영상담, 밀접한 파트너십으로 금융 솔루션 제시

    3) 지원/관리 : 원활한 상품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실적관리, 평가관리, 상품/프로세스 개선, 인력관리 등을 지원
  • Career Path
  • 기업고객 및 타 금융업 관계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먹거리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물론 분석적인 사고력도 배양됩니다.
    특히 자본의 이동 흐름, 통화/환율/금리 등 거시지표에 대한 이해, 금융시장의 주요 규제 및 정책방향의 이해 등 자본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며, 기업의 회계/재무지식을 바탕으로 재무제표와 기업가치를 분석하는 분석능력과 부실징후 기업을 예측하고 사전에 조치할 수 있는 Credit/Risk관리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적 사고를 바탕으로, 대출상품에 대한 법률적 이해와 개별 금융상품에 대한 회계적 지식 습득을 더하여, 특수금융 상품에 대한 구조화 능력까지 겸비하는 기업금융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기업금융 RM(Relation Manager), 상품개발, 심사, Credit 분석 등 폭넓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상품기획/마케팅 - 산업금융

산업재 금융 상품 전략 수립, 영업 기획 및 관리

 

  • 업무소개
  • 산업금융은 개인(사업자)/법인이 영업활동을 영위하기 위하여 상용 또는 건설장비와 같은 차량구입, 이용 영역만이 아닌 상용차주의 모든 차량 Life Cycle에서 발생되는 금융 total solution을 지원합니다.
    또한, 정부 정책 및 경기변동에 민감하고, 취급 차종이 다양한 독특한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는 산업재 시장에서 현대커머셜 산업금융은 No.1 Player 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어 이와 관련된 전략/사업계획 수립, 상품기획, 영업지점 관리 및 운영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Career Path
  • 금융회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업무를 해볼수 있어 자기개발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와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 니즈가 있다면 성장가능성이 충분한 현대커머셜에서 산업금융 전문가로서의 Career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상용차 제조사, 협력사와의 제휴관계속에서 다양한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한 협상/네트워킹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B2C영업, 대형 고객사와의 B2B 협약을 통한 직접영업을 경험해 볼수 있으며, 전용 App 및 DB에 기반한 Digital 금융에 대한 업무도 가능하여 금융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업무 스펙트럼을 크게 넓힐 수 있습니다.

 

 

https://www.careerhyundai.com:1003/_service/hyundaicard/apply_site/apply/recruiting_info/job_view3_12.asp

 

상품기획/마케팅 - 산업금융 - 직무소개 - HR콘텐츠 - 현대카드/커머셜 인재모집 홈페이지채용

 

www.careerhyundai.com:100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