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한컴

[한글] 문서 전체 글꼴 (표 캡션 포함) 싹 다 바꾸는 방법

김 홍시 2022. 8. 1.
반응형

 

 

 

문제상황

내가 즐겨쓰는 폰트는 별도로 내려받아 설치한 것으로, 내가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의 컴퓨터에는 설치되어 있지 않다.

본문의 폰트는 Ctrl + A 하여 전체선택해 폰트를 변경하면 된다.

하지만 표 내에 있는 글자들은 일일이 바꿔주어야 한다.

따라서 문서 전체에 들어있는 글꼴을 한번에 싹 바꾸고 싶은 상황이다.

이와 같이 내가 설정해둔 표의 캡션의 폰트를 기존 kopub 돋움에서 '함초롬바탕'으로 돌려주고 싶다.

 

다행히 파워포인트의 글꼴 바꾸기 기능처럼, 한컴에도 선택한 A 글꼴을 다른 B 글꼴로 일괄 변경하는 기능이 있다.

 

 

해결 방법

한컴의 [파일] 탭 > [문서 정보] 클릭

 

내가 바꿔야 하는 폰트를 선택한 후 아래의 버튼 (사용된 글꼴 바꾸기) 클릭

 

중간쯤에서 [함초롬바탕] 찾아 선택 후 설정 클릭

 

확인 클릭

 

 

 

 

문제 해결

 

이렇게 kopub 돋움이 함초롬바탕으로 변경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