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IS & RS/📍 ArcGIS・QGIS

[ArcMap] 좁은 곳을 확대해주는 보조 지도 insert map 넣기

김 홍시 2023. 3. 19.
반응형

[ArcMap] How to insert a mini map 

 

문제 상황

 

이렇게 미니 맵을 넣고 싶다.

 

해결 방법

 

 

insert > Data Frame 누르기

 

New Data Frame이 생김

좌측 Table of Contents를 보면 새로운 데이터 프레임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음

 

내가 미니 맵에 넣고 싶은 레이어를 우클릭 > copy함

New Data Frame에 Paste Layer 누름

 

원하는 레이어를 붙여 넣은 모습

 

 

내가 원하는 만큼 확대하고 싶다.

미니맵을 한번 클릭한 후 상단의 돋보기 도구 클릭

원하는 만큼까지 확대한다.

이제 해당 확대된 모습이 어디를 보여주는 것인지 사각형을 추가해보자.

기본 Layers 우클릭 > properties

 

Extent indicators > New Data Frame 클릭

> 누르기

그런 후 하단의 Frame 클릭

 

워닝 yes 

그럼 이렇게 사각형까지 추가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