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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미드저니에서 얼굴을 고정시킨 채 표정이나 자세를 변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드저니의 cref 기능을 활용한 캐릭터 일관성 유지
- 미드저니의 cref(Character Reference)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인물 이미지를 참조하여 일관된 캐릭터로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프롬프트에 --cref 명령어와 참조할 이미지의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 cref 기능을 통해 참조 이미지의 인물 특징(얼굴, 의상 등)이 유지되어 일관성 있는 캐릭터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cw 옵션으로 참조 이미지와의 유사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표정 변형을 위한 Vary(Region) 기능 활용
- 미드저니의 Vary(Region) 기능을 사용하면 이미지의 특정 부분(예: 얼굴)을 선택하여 변형할 수 있습니다.
- 프롬프트에 --v 명령어와 변형할 부분의 좌표를 입력하면 됩니다.
- 이를 통해 얼굴 표정을 변경하거나 자세를 변형할 수 있습니다.
- 다만 Vary(Region) 기능은 아직 정확성이 높지 않아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추가 팁
- 참조 이미지의 URL을 여러 개 입력하면 각 이미지의 특징이 혼합되어 적용됩니다.
- 참조 이미지와 프롬프트의 내용을 잘 조합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시드 번호를 고정하여 동일한 캐릭터를 반복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미드저니의 cref 기능과 Vary(Region) 기능을 활용하면 얼굴 표정이나 자세를 변형하면서도 일관된 캐릭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기술적 한계로 인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으니 지속적인 실험과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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