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IT

[생산성] 이미지의 글자 복사하기 (feat. 알PDF OCR)

김 홍시 2022. 8. 26.
반응형

오늘 내가 해야 하는 일은 캡처된 이미지에 있는 글자를 복사하여 표나 텍스트의 형태로 정리하는 것이었다.

 

문제상황

 

이와 같이 캡처본에 있는 글자를 정리하고 싶다.

일일이 치기에는 사진이 너무 많았다. (17개)

 

해결방법

1. PDF로 만들기

먼저 캡처본을 JPG TO PDF 사이트를 이용하여 PDF로 만들었다.

Adobe Scan 어플과 같은 것을 사용해도 된다.

나는 https://www.ilovepdf.com/ko/jpg_to_pdf 를 사용하였다.

2. 알PDF의 글자인식 (OCR) 기능 이용하기

그런 후 PDF를 알PDF 프로그램에서 OCR 기능을 사용하여 복사 가능하도록 바꾸었다.

 

 

 

홈에서 문자인식(OCR) 버튼을 누른 후 방금 만든 PDF 파일을 연다.

 

그런 후 기본 설정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인식이 완료된다.

이렇게 복사도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