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IT

[생산성] 용량 큰 순서대로 폴더 정렬해주는 TreeSize Free 프로그램

김 홍시 2022. 9. 2.
반응형

최근 서울대학교에서 어도비 사와 제휴하면서, 

1년에 16만원을 내면 어도비의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요금제를 출시했다.

원래 18000원씩 내던 터라 바로 가입을 했는데, 문제는 새롭게 snu.ac.kr로 가입을 하다보니 기존 내 개인 계정에 있던 사진들을 쓸 수 없다는 것이었다....!!!

상담사에 문의한 결과 라이트룸 클라우드에 있던 사진을 우선 로컬 저장소인 내 노트북에 다 다운 받은 후,

다시 새로운 계정의 클라우드로 옮겨야 한다고 함..!

 

문제는 내 노트북의 용량이 많이 없다는 것이었다. 

검색 결과, TreeSize Free가 아래와 같이 용량 순서대로 폴더를 정렬해주어 편하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바로 받아보았다.

 

https://www.jam-software.com/treesize_free

 

TreeSize Free | JAM Software

Besides German and English, the tool can be installed in Chinese, Czech, Dutch, Finnish, French, Greek, Hungarian, Italian, Japanese, Korean, Polish, Portuguese/Portuguese (Brazil), Russian, Slovak, Slovenian, Spanish, Swedish and Ukrainian.

www.jam-software.com

 

구글 드라이브로 동기화시킬 때 발생한 캐시파일들이 많았다.

Adobe 폴더의 CameraRaw 폴더도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었다.

 

 

원래 4gb 남았던 C드라이브가 85.5GB로 여유공간이 늘어났다!

(편-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