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빠른 발송처리는 해당 스마트스토어의 신뢰도와 평판에 직결되기 때문에, 빠른 발송처리가 중요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주문이 들어오면 알림이 오도록 설정하였다.
이렇게 폰으로 알림이 와서 주문이 되었음을 확인하였다.
아래와 같이 주문자의 이름, 아이디, 주소, 결제 금액이 나온다.
필자는 GS25의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였다. 쿠폰을 적용하니 2,900원이 나왔다.
내가 발송했다는 걸
구매자가 알 수 있도록 처리를 해주어야 한다.
판매관리 > 주문통합검색으로 주문 정보를 확인한다.
발송처리할 물품을 선택한 후 하단의 발송처리 버튼 클릭
주문이 여러 개라면 우측 상단 '엑셀다운'을 누르면 된다.
발송처리할 상품에 대해, 배송방법, 택배사, 송장번호를 기입한다.
필자는 GS25 편의점 택배를 사용했으니, GSPostbox 택배로 설정하였다.
옆에는 송장번호를 기입하였다.
아래에 발송처리 버튼 클릭
송장 번호 수정이 필요하면 수정도 할 수 있다고 한다.
발송처리가 되면 배송추적도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구매자 입장에서 볼 수 있는 배송추적 페이지를 판매자인 나도 볼 수 있다.
반응형
'💖 Hongsi's Study > 💼 마케팅・트렌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inflow와 retention (0) | 2024.02.06 |
---|---|
모토로라 식스시그마(Six Sigma) (0) | 2024.01.16 |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페이지 꾸미기 (0) | 2023.12.26 |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하기 (0) | 2023.12.26 |
[기업 정보] 코스닥 기준 시가총액 순위 TOP 300 (0) | 2023.1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