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OI는 Return on Investment의 약자로, 투자 대비 수익률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이는 투자로부터 얻은 수익(또는 이익)이 투자에 들어간 비용에 비해 얼마나 효율적인지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ROI는 아래와 같은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 순수익: 투자로부터 얻은 총 수익에서 투자와 관련된 모든 비용을 뺀 금액
- 투자비용: 초기 투자에 들어간 금액
예를 들어:
어떤 프로젝트에 1,000만 원을 투자해서 1,200만 원의 수익을 얻었다면,
ROI는 투자 효율성을 비교하거나 투자 결정을 내릴 때 중요한 참고 지표로 활용됩니다.
반응형
'💖 Hongsi's Study > 💼 마케팅・트렌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마이크로 인플루언서(Micro-Influencer)란? (0) | 2024.11.20 |
---|---|
[디지털 마케팅] AARRR란? (획득, 활성, 유지, 추천, 수익) (0) | 2024.11.20 |
[마케팅] 소구 (訴求) 뜻 / 사례 (0) | 2024.11.14 |
[경영] BP(Best Practice)란? (0) | 2024.11.14 |
[마케팅] 메가트렌드(Megatrend)란? / 존 나이스비트(John Naisbitt) (0) | 2024.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