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ost Per Install' (CPI)는 모바일 앱 마케팅 및 광고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사용자가 모바일 앱을 설치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을 나타냅니다. 이 지표는 앱 개발자와 마케터가 광고 캠페인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CPI 캠페인은 주로 모바일 앱의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며, 앱 설치 수를 증가시키는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광고주는 특정 앱을 설치하기 위해 사용자를 유도하는 광고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므로, CPI는 실제 성과(앱 설치)에 기반한 비용을 의미합니다.
CPI를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총 광고 비용을 앱 설치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캠페인에 1,000달러를 지출하고 이로 인해 500개의 앱이 설치되었다면, CPI는 1,000달러를 500으로 나눈 값인 2달러가 됩니다.
CPI는 지역, 타겟 오디언스, 앱의 유형 및 플랫폼(예: Android 또는 iOS)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주는 자신의 목표와 예산에 맞는 최적의 CPI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과 타겟팅 옵션을 실험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Hongsi's Study > 💼 마케팅・트렌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CPV (Cost Per View) 조회수 당 비용 (0) | 2024.02.17 |
---|---|
[마케팅] '오가닉(Organic)'과 '논-오가닉(Non-Organic) (0) | 2024.02.17 |
[마케팅]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신규고객획득비용 ) (0) | 2024.02.17 |
[마케팅] CPA (Cost Per Acquisition, 획득당 비용) (0) | 2024.02.17 |
[마케팅]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률) (0) | 2024.02.17 |
댓글